본문 바로가기

♪ 알못이의 Study/세상의 모든 지식

[영알못] 토익스피킹 PART 5 핵심정리 / 유형연습

내가 못하는 영어, 남들도 못할까?

나만 못하는 영어, 남들처럼 잘해보자.

 

 

 

 

 

 이번 시간에는 토익스피킹 PART 5에 대해 공부해보기로 해요. PART 5는 어떻게 구성되어 있고 어떤 유형이 출제되는지 공략법을 정리해드릴게요.

 

 PART 5를 공부하기 앞서 PART 4 공략법이 궁금하신 분들을 아래 링크의 이 전 포스팅을 읽어보시길 바래요.

 

2020/03/12 - [♪ 알못이의 Study/세상의 모든 지식] - [영알못] 토익스피킹 PART 4 핵심정리 / 유형연습

 

[영알못] 토익스피킹 PART 4 핵심정리 / 유형연습

내가 못하는 영어, 남들도 못할까? 나만 못하는 영어, 남들처럼 잘해보자. # 토익스피킹 PART 4 핵심정리 먼저 출제 유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1) 문제수 : 3문항 (Q7, Q8, Q9 해당) 2) 답변 준비 시간 : 45..

kimc-life.tistory.com

 

# 토익스피킹 PART 5 문제 이해하기

 

 

 

 토익스피킹 PART 5는 문제수 1개, 준비시간 45초, 답변시간 60초라고 해요. 또한, 총 22점 중 5점에 해당하는만큼 다른 파트들에 비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요. 특히나 고득점을 목표하시는 분들이시라면 5점 중 4점은 받아야 유리하다고 하니 이 점 유의하세요!

 

 답변시간은 60초를 꼭 다 채울 필요는 없다고 해요. 만점자들의 평균 답변시간이 53~54초라고 하니 여유있게 답변하는 연습을 해보도록 해요!

 

 

# 토익스피킹 PART 5 유형 이해하기

 

 PART 5에 출제되는 유형은 크게 두 가지로 볼 수 있어요.

 

 

 

 

 출제 확률은 "회의 상황"보다 "녹음된 메세지"의 경우가 더 많이 출제된다고 해요. 이 두 가지는 문제의 화면이 전화기가 나오느냐 회의의 모습이 나오느냐를 통해 바로 구분이 가능해요.

 

▣ Check Point 1

 

 유형은 두 가지 뿐인데 그럼 무엇을 공부해야하나요??

 

 유형은 적지만 다양한 주제들이 출제가 되요. 때문에 한 문제를 완벽하게 공들여 푸는 연습보다는 여러 상황의 문제들을 풀어보면서 다양한 표현들을 암기하는 것이 유리해요.

 또한 자신의 역량에 맞는 템플릿을 사용해야해요. 왜냐면 이 문제는 문제 상황에 대한 적절한 해결책을 제시해주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어려운 표현을 사용하여 의미 전달이 불분명한 것보다는 자신에게 맞느 쉬운 표현들을 사용하여 문제를 해결해주는 것이 중요해요.

 필수 표현을 암기하는 것! 당연하겠죠?

 

Check Point 2

 

 듣기를 할 때 말하는 사람의 이름을 알아두기로 해요. 화자에게 문제를 해결해줘야하기 때문에 이 사람의 이름을 저의 답변에서 다시 활용하도록 할거예요.

 또한, 듣기의 중요 내용 요지를 간단하게 단어를 이용하여 메모해두기로 해요.

 

 ex) However, But, The Problem is~, Unfortunately ~ 뒤에 따라 나오는 문제 상황 내용

 

 이 내용 또한 추후 저의 답변으로 활용할 거예요.

 

ex) Problem with 뒤, why don't you 뒤, I will 뒤 등

 

 따라서, 초반 내용을 잘 못들었어도 뒤에를 잘 들으면 전체 내용을 이해하는데 크게 어렵지 않게 해결책을 제시해 줄 수 있으니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듣도록 해요.

 

 

# 토익스피킹 PART 5 템플릿 이해하기

 

 그럼 어떻게 답변을 해야하는지 템플릿을 정리해드리도록 할게요! 꼭 필수 암기 하시기 바랍니다.

 

[첫 인사 - 문제점 요약(중요) - 해결책 제시(2가지, 매우중요) - 예상되는 결과 - 끝 인사]

 

첫 인사 ㅣ Hi, this is (본인 이름) / returning your call.

 

문제점 요약 ㅣ I Just listened to your message / and i understand that / (문제점 요약 문장)

 

* 문제점 요약 패턴 팁

 

1) 컴플레인을 받고 있는가?

We are looking for a way to + V

2) 누군가 '특정 행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가?

S + have difficulty in + v-ing

3) '특정 대상' 이 문제를 유발하는가?

We have a problem wiht + N + because ~

4) 셋 중 해당사항이 없을 경우

You are worried that + S + V

 

해결책 제시 ㅣ In that case, why don't you + (V)?

                    Also, i think it is a good idea to + (V).

 

예상되는 결과 ㅣ By doing so, we will be able to + (V).

 

* V에 들어갈 내용(필수 암기)

 

1) minimize the inconvenience they have

2) decrease the number of complaints

3) increase the number of customers / participants

4) finish 'A' successfully

 

끝 인사 ㅣ Please call me back if you have any question (or assistance). Good-bye.

 

 

 이 스크립트를 기본으로 암기하고 괄호 안에 들어갈 해결책들이나 표현들을 여러 상황들을 가지고 연습을 해보면 크게 어렵지 않겠죠?

 그럼 우리 모두 영어를 잘하게 되는 그 날까지 화이팅하기로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