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알못이의 Study/세상의 모든 지식

[티알못]티스토리 방문자 수 늘리는 방법 - ① 구글 서치 콘솔 등록

 자신의 전문 분야가 아닌 지식들을 인터넷을 통해 쉽게 얻을 수 있는 세상이다. 그리고 그 세상은 인터넷의 활용이 높아진 그 시절부터 꾸준히 계속되어 왔다. 나 또한 많은 정보와 지식들을 필요할 때마다 검색을 통해 찾아본다.

 

 그렇게 얻게 된 정보들 중 내 머리속에 고스란히 남아 있는 것이 얼마나 될까?

 

 세상의 얕고 넓은 지식들을 긁어모아 나만의 것으로 만들기 위해 시작한 블로그이지만, 한편으론 솔직히 부수적인 수익 창출을 위한 하나의 방법으로 이용하려는 마음도 있다. 하지만 방문자 없이 나혼자 주절주절 나열하는 포스팅엔 어떠한 의미도 없다. 나의 포스팅에 생명을 불어 넣기 위해 지금부터 블로그를 시작하다가 아닌 블로그를 잘하는 방법을 공부하려고 한다. 이렇게 나의 얕고 넓은 지식을 한 분야 더 개발하고자 한다.

 

 처음 시작하는 블로그, 선생님이 필요하다.

 

  블로그를 공부하기에 앞서 언제나 그랬듯 나의 선생님은 또 다른 블로그이다. 많이 검색하여 찾아보고 실행에 옮기는 것이 나의 공부 방법이다. 그리고 그것을 나만의 것으로 다시 탄생시킨다.


# 티스토리 방문자 수 늘리는 방법 첫번째!

 

 

" 구글 서치 콘솔에 블로그 등록하기 "

 이 방법은 구글 검색 시 블로그 노출 가능성을 올리는 방법이다. 말 그대로 가능성을 높일 뿐 상위 검색에 나오는 것과는 별개이다.

 

 방법은 간단하다.

 

1. 아래의 링크를 통해 들어가면 사진과 같은 등록 페이지가 나타난다.

 

https://search.google.com/search-console/welcome?hl=ko&utm_source=wmx&utm_medium=deprecation-pane&utm_content=home

 

Google Search Console

하나의 계정으로 모든 Google 서비스를 로그인하여 Google Search Console로 이동

accounts.google.com

2. 도메인 또는 URL 을 이용하여 등록할 수 있는데 URL 입력 창에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입력한다.

 

3. 소유권 확인을 위해 HTML 파일을 다운받아 나의 블로그에 업로드한다.

 

 입력하고 나면 소유권을 확인하라는 안내와 함께 그를 위한 몇가지 방법들이 나온다. 가장 간단해보이는 방법으로는 HTML 파일을 다운받아서 나의 블로그 주소에 첨부파일을 게시하는 방법인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인생사 역시 쉬운 일이 하나도 없다. 몇 번이고 시도해보았으나 인증에 성공하지 못하여 나는 두번째 방법을 이용하였다. HTML 편집을 통해 보내준 주소를 입력하였다.

 

 입력 방법은 친절하게도 안내 메세지에 나오는대로 따라하기만 하면 된다.

 

 

 음영이 표시된 곳이 복사하여 붙여넣기 한 부분이다. 위치는 <Head> 열이라고 하였던가.. 금새 또 까먹었다.

 어쨌든 위의 방법을 통해 인증을 성공하였고, 사진과 같이 안내창이 나타났다.

 

 

 이렇게 등록을 하였다고 구글 검색에 바로 노출이 되는 것은 아니라고 한다. 몇일에서 일주일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다고 하니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려보기로 한다.

 

 다음 포스팅은 또 다른 방법을 알아보아야 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