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알못이의 Study/세상의 모든 지식

[경제] 롯데건설, 비상경영체제 돌입

 

# 롯데건설 비상경영체제 돌입

 

 롯데건설은 오늘 27일 서울 잠원동 본사에서 비상경영체제 행동 강령 및 윤리경영 실천 선서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최근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해 국내외 경제의 불확실성이 심화되면서 비상경영체제에 돌입하기로 결정하였다고 하는 데 큰 틀에서 행동 강령의 내용은 이러합니다.

 

ㅣ 기존 사업장 현안 상시 모니터링

ㅣ 신규 사업장 투자 적절성 철저히 분석하여 리스크 최소화

ㅣ 예산 관리 강화 및 외환, 유동성 위기 대비

ㅣ 철저한 원가, 비용 절감 실천

ㅣ 전사 생산성 향상

ㅣ 윤리경영 실천, 상생경영, 안전의식 생활화

 

 이 날 롯데건설은 비상경영체계뿐만 아니라 윤리경영 실천 선서식도 함께 진행하였고, 이는 부패방지 협약, 국제규범 등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해 힘든 경영 위기 속에서도 사회적 책임과 내부적인 혁신을 통해 위기를 극복하고자 하는 롯데 지주 경영진의 굳은 의지를 볼 수가 있는데, 그렇다면 롯데 건설의 현재 채용 진행은 어떻게 되고 있을까요?


 

# 롯데건설 채용 일정

 

http://job.lotte.co.kr/LotteRecruit/Recruit_Info/RecruitView_Newcomer.aspx?regtype=&emptype=20000315&keyword=&keyselect=99999&nowpage=1

 

채용공고(신입사원 상세보기) | 롯데그룹채용

유통 부문 [9개사]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슈퍼, 롯데e커머스, 롯데하이마트, 코리아세븐(세븐일레븐), 롯데홈쇼핑, 롯데멤버스, 롯데면세점

job.lotte.co.kr

 

 롯데그룹의 신입사원 일반 채용의 경우 각 부문별 총 32개사에의 채용이 진행되고 있고, 그중 건설, 제조 부문의 롯데건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접수기간은 ~3.31(화) 18시까지 이며, 롯데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고 하니 아래 사진에서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상세 내용은 위의 채용 홈페이지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비상경영체제 돌입 속에서도 신규 채용을 통해 일자리 창출의 사회적 책임을 기여하고 있는 롯데건설 그리고 롯데그룹의 의지가 대단해 보입니다.

 


  사실 이번 내용을 포스팅하게 된 이유는 간단합니다. 게시된 기업과 일절의 관계도 없고 개인적인 선호나 성향도 전혀 관심도 없습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해 중소, 중견기업부터 대기업까지 모두 휘청이는 모습들을 보이고 있습니다.

 제가 다니는 직장도 마찬가지입니다. 제 살을 깎아 직원 수를 줄이며 투자를 아낍니다. 뉴스에 언급되는 비상경영체제가 얼마만큼 윤리적으로 실천될지 그리고 이 상황을 어떻게 극적으로 헤쳐나갈 수 있는 방향이 될지는 아무도 알 수가 없겠죠.

 하지만 이 상황을 잘 헤쳐나갈 수 있게끔 다른 기업들에게 귀감이 되는 방향성을 제시해준다는 것만으로도 자극이 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럼 오늘은 200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