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세상 모든 Review

[Unboxing] 휴대용 마우스 추천! CHYI 무선 아크 마우스 솔직 리뷰!

 안녕하세요. 김씨살다의 "김씨"입니다.

 

 오늘은 휴대용 마우스 제품을 추천해드리려고 해요.

 

 제가 이번에 구매한 마우스는 [CHYI 무선 아크 마우스]입니다. 생긴 모습은 마이크로소프트의 Surface Arc 마우스와 유사하게 생겼어요. 한눈에 봐도 딱 짝퉁이라는 걸 알 수 있고, 공정한 저작물 보호를 위해서 정품을 사야 한다는 걸 알아요.

 

 "하지만 얇은 제 주머니 사정으로 구매할 수 있는 얇은 마우스의 최적의 선택이었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CHYI 무선 아크 마우스의 리뷰를 시작하도록 할게요.

 


# 구매처 및 배송기간

 

 저는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해 서피스 아크 짝퉁 모델인 CHYI 무선 아크 마우스를 저렴하게 구매했습니다.

 

 제가 구매한 알리익스프레스 사이트 링크를 걸어두도록 할게요.

 

https://www.aliexpress.com/item/4000282408465.html?spm=a2g0s.9042311.0.0.68c44c4db9fxzD

 

US $13.14 43% OFF|CHYI Silent Bluetooth 4.0 Mouse Wireless Arc Touch Roller Mice Ultra Thin Laser Computer Gaming Foldable Mause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해 구매했을 경우, 보통 배송기간을 가장 많이 궁금해하시는 거 같더라고요.

 

 저는 "3/20 구매 ~ 3/28 배송 완료", "총 9일의 시간"이 걸렸습니다. 구매 날짜가 금요일이었기 때문에 주말을 제외하면 대략 일주일 정도의 배송기간이 소요된 걸로 볼 수 있어요.

 

 배송 상태는 아래 사진처럼 생각보다?! 안전하게 포장되어 왔습니다. 박스가 조금 찌그러져 있긴 했지만 제품에 영향을 줄 정도는 아니었어요.

 

 

 

# 가격

 

 제가 구매한 CHYI 무선 아크 마우스의 경우 환율을 고려하여 18,231원의 아주 저렴한 금액으로 구매했습니다. 무료배송을 통해 별도의 배송비는 들지 않았습니다.

 

 단순 비교를 위해 정품인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아크 마우스와 가격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다나와 검색을 통해 가격을 조회해보았고, 주로 해외배송으로 적게는 '7만 원대 중반부터 20만 원'까지 금액대가 다양하게 형성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다나와 가격 검색 기준

 

 

 "이 정도 금액이면 충분히 짝퉁과 정품 사이에서 흔들릴만한 금액 아닐까요?"

 

 

# 장점

 

1. 휴대성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역시 휴대성에 있습니다. 두께는 건전지 넣는 가장 두꺼운 부분이 약 14mm밖에 되지 않습니다. (AAA 건전지 2ea가 들어갑니다.)

 제가 이 제품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하네요. 별도의 파우치 없이 기존의 노트북 파우치 안에 쏙 들어갈 제품을 찾았는데 가장 적합했습니다.

 

2. 편리함

 

 블루투스를 처음 한번 연결을 해두면 그다음 사용부터는 마우스를 접었다 폈다 하는 동작만으로 전원 on/off 가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3. 디자인

 

 사실 디자인은 정품을 그대로 따라 했기 때문에 이 제품만의 장점이라고 보기는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심플하고 모던한 이 감성적인 디자인! 무시할 순 없겠죠?

 

 

# 단점

 

사실 제품 리뷰에서는 장점보다는 단점이 여러분들에게 더 많은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해요. 모두가 장점만 말하는 리뷰보다는 솔직하게 단점을 이야기해드릴게요.

 

1. 마감 품질

 

솔직하게 마감 품질은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지만, 가격 대비 정품 대비 이건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고 생각해요. 정품은 많은 시행착오와 고심 끝에 이 제품을 탄생시켰겠지만 어찌 보면 제가 구매한 CHYI 무선 아크 마우스는 카피 제품이기 때문에 기술력에 한계가 있다고 생각해요.

 

 아래 사진의 빨간 네모 박스 안을 보면 마우스 클릭 부분과 손바닥이 닿는 부분에 약간의 단차가 있어요. 매끄러운 곡선으로 이어지지 못하고 유격이 약간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에 있어서 크게 거슬리거나 불편한 정도까지는 아니랍니다.

 

마감 품질이 살짝 아쉬운 부분

 

2. 소음

 

 사실 제품 판매하는 내용에서는 사일러스 마우스라는 표현이 있어서 어느 정도 소음에 대한 부분을 기대를 했습니다. 독서실에서 사용해도 문제가 없을 정도의 클릭 소리는 아니지만, 카페나 집에서 조용히 사용하기에는 큰 문제는 없습니다.

 하지만 완벽한 무소음 마우스를 찾으시는 분들에게는 크게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3. 손바닥 포지션

 

 이건 제 개인적인 단점일 수도 있겠네요. 모든 분들이 그렇진 않겠지만 저는 손바닥은 크고 손가락이 짧은 편이에요. 그래서 클릭에는 큰 어려움은 없지만 스크롤을 사용할 때 짧은 제 손가락이 불편해하네요.

 

4. DPI 감도 조절 불가능

 

정밀 작업을 요구하시는 분들이나 게임을 주로 하시는 분들에게는 마우스 감도 또한 중요한 선택 요건 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 마우스는 스크롤 DPI 감도를 별도 조절하는 버튼이 없다는 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가 제가 생각하는 장, 단점들이고 그 외에는 딱히 단점으로 말씀드릴만한 부분은 없는 듯해요. 이 가격에 이 정도의 제품이면 저는 "CHYI 무선 아크 마우스 추천"드립니다.

 

 다시 선택의 기회를 준다고 해도 저는 이 제품을 선택할 거 같아요. 그럼 오늘은 이만~